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메타버스 라이프로깅의 정의 활용기업은 무엇이있을까?

by 두교어 2022. 3. 2.
반응형

메타버스의 네 가지 유형중 라이프로깅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나의 삶을 기록하는 것이라는 뜻인데요.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SNS, 블로그, 유튜브 등 메타버스라는 말은 우리에겐 생소하지만 라이프로깅은 우리에게 생소하지만은 아닌 것일 수도 있습니다. 라이프로깅의 정의와 활용 기업에 대해여 알아보겠습니다.

 

라이프로깅의 정의

라이프로깅은 내가 오늘 겪었던 인상 깊었던 일이나 정보 같은 것을 텍스트, 동영상, 사진, 사운드 등으로 정리 또는 기록하여 내가 아는 사람이나 불특정 다수에게 공유하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의 과거의 추억이었지만 얼마 전 다시 부활한 싸이월드, 이제는 우리 생활에 너무나 당연한 SNS, 블로그에도 위치 정보나 일반적 정보가 많이 있죠, 요즘 많이 사용하시는 스마트워치, 운동할 때 쓰는 어플 또한 라이프로깅의 한 예가 될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엔 네이버의 제페토도 라이프로깅의 예가 될 수 있습니다.

 

라이프로깅 활용 기업

나이키, 언더아머등 스포츠웨어 기업  - 조깅화 안에 센서를 넣어 스마트폰 어플을 만들어 연동하여 조깅한 경로나 달린 거리, 속도 등을 기록하여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SNS 기업 - 유튜브, 메타(페이스북), 카카오톡 ,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 등 SNS 기업들은 위치 정보를 공유할 수 있고 사진이나 텍스트, 동영상 등으로 정보를 공유하거나 의견을 나누기도 합니다.

 

네이버 제페토 - 애플리케이션 안에서 사진을 찍거나 저장된 사진을 불러오면 가상의 캐릭터 제페토를 만들게 되고 그 캐릭터 안에 고유의 코드가 있어 팔로워를 할 수 있으며 마음대로 캐릭터를 꾸밀 수 있습니다. 이 안에서 우리는 생성된 캐릭터를 통하여 제페토 안의 월드 안에서 다른 사람과 교류하거나 자신의 의상을 올려 사람들에게 평가받는 등 게임 안에 새로운 SNS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